한승준만화창고

커피만화가ㅡ한승준

강개토 2016. 8. 25. 08:28



작가는.
창작하는사람은..

노력보다는
경험에서우러나는
감성을풀어내는작업이다
우쭐하는순간평범할수있다

쟁이가
된다는건말다
미치는광끼에사는거다
미치게미쳐야산다
글쟁이는글에미쳐야
망가쟁이는만화에미쳐야
비로소산다

작가로써
자기를완성하기전에
해야할습작들은베끼는작업이다

자기가존경하는작가나
자기가좋아하는만화가나
기본은줄창베끼고베끼는거다

왜냐하면

글이건
그림이건
손이기억하는저축이기때문이다

프로와아마츄어의차이는종이한장이다

아마츄어는
한달을쉬고펜을잡으면
손끝이떨리지만
프로는일년이지나도
과감한팬터치가손끝에서살아난다
그게손이기억하는저축이다

그래서
작가에게건필은
전투고피터지는자기혐오같은거다..

내게커피는즐거움이다

그게
내가추구하는커피다
친구처럼
음악도듣고노래도흥얼대고
마주앉아이바구하고
감성을공유하고
커피는문화처럼다가와
세계모든이에게즐거움을준다

커피는
취향이다
사람마다
입맛이다르고느낌이다르다

커피를
쓴맛이라느끼는
대다수의인간들은그인생이
쓰고고달픈탓이다

어찌보면
낭만도내가만든다

커피는평가하지마라

어느정도커피를알게되면
이집저집전전커필평가해대기시작한다

평가하면
평가받고
공부는하면할수록어려워진다

그순간
커피를즐기던
즐거움을사라지고
커피를평하는매너리즘에빠진다

그래서내가생각하는커피는즐거움에있다

사람을만나
인생을노래하고
이바구하다마시는커피
그맛
목울대를넘길때
느껴오는
알싸하고삽싸름한맛


오묘한
풍미와향미는
내가
즐거움으로
충만해있기때문이다

내가노래하는커피는즐거움이다

사람이있어
음악이들리고
사람때문에커피를내려대접하지

내커피는
사람과사람사이에
이어지는다리같은거다

그래서느껴
한승준커피는커피브릿지였다

지금도
내커피는다리같다

난 걍 커피하는 커피쟁이다..
커피만화가말다 ^ & ^*












'한승준만화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왕  (0) 2020.12.12
소년한승준  (0) 2020.03.17
박태준평전/이대환작가   (0) 2016.08.22
야성의갈기2016  (0) 2016.05.25
교회를세우고 사람을세우다^^  (0) 2014.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