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머 심슨
본명 : Homer Jay Simpson
나이 : 39
키 : 6 Ft (약 182cm)
몸무게 : 약 250파운드(93킬로)
즐겨쓰는 말 : D'oh! (귀찮은 듯 투덜대며)
직업 : 원자력발전소 7G 구역 안전 담당
애용 가게 : Kwik-E-Mart(키키 마트!)
좋아하는 식품 : 도너츠, 돼지 껍질,햄버거, 돼지고기덩어리, 스테이크,폭찹등등 다..
한가지 음식 에피소드 : 메칼리스터의 가게에서 하루종일 새우가 바닥이 날 정도로 먹었다!
즐겨마시는 음료 : Duff 맥주
집합소 : 모의 술집
죽을뻔한 경험 : 심장마비를 겪음(호머의 심장수술), 맥주캔 폭발로 병원에 감(만우절에 생긴 일), 여러번 용해됨. 유황 환각제를 마실뻔 함.(호머의 적 편), 식중독 자주 걸림.(호머와 아푸)
☆호머는 : 심슨가족의 가장으로 스프링필드 원자력발전소 직원. 맥주와 폭찹을 무척 좋아하며 회사 도너츠의 절반이상을 소화하는 대식가. 게으르고 무척 멍청해서 엉뚱하게 바보같은 일을 잘 저지른다. 하지만 누구보다 가족을 사랑하는 남편이자 아버지입니다.
마지 심슨
본명 : Margerie Simpson (벨기에인)
나이 : 34
머리색깔 : Blue #56
신발사이즈 : 13AA
범죄기록 : 가게 좀도둑으로 잡힌 적이 있음(마지의 빈자리 에피소드)
좋아하는 가수 : 톰 존스 (에피소드 마지 원전 일할때)
머리에 넣어져 있는 것 : 눈덩이, 매기, 크리스마스 돈(크리스마스 이야기 때), 고양이
좋아하는 야채 : 감자(`산뜻`해서)
비밀 : 거미집모양 발임
머리카락에 대한 여러 가지 : 덤불같이 생겼음.(호머가 한번 울타리를 자를때(호머의 졸업장 에피소드?), 매기가 그녀를 찾을때), 스트레스 빠지기 시작함, 10대때 회색, 여러번 짤림(헬리콥터와 호머가 울타리 바리깡으로),, 하지만 곧 원래대로 복원됨.
☆마지는 : 심슨가족의 어머니. 긴 머리가 특징이며 갖은 물건들이 다 들어있다. 가족 중 가장 정상적인(?) 사람으로 매우 현명하고 꼼꼼한, 가족을 사랑하는 자애로운 어머니.
바트 심슨
본명 : Bartholemew J. Simpson나이 : 10
다르게 알려진 이름 : El Barto, 스프링필드 그래피티 예술가 ('심시티 3000'이라는 게임에선 뉴스티커에 바트심슨의 그림이 미술관에 실림이라는 표현으로 되어있다. 필자는 심시티3000팬이었음. 지금은 심시티4)
우상 : 크러스티(바트의 우상 에피소드(비디오))
좋아하는 TV 쇼 : The Itchy & Scratchy Show(이치&스크래치)
유명하게 된 계기
-스타가 된 바트 에피소드에서 'I Didn't Do It'라는 말로 인기를 얻었다
-혜성발견(필자는 이 에피소드 못 보았음.. 꼭 보고싶다.. ebs에서 했지만..)
-Blinky 3눈박이 물고기발견(2시즌)
-크러스티를 교도소행에서 구함
-Kidz Newz(앵커가 된 남매 에피소드)의 공동 진행자가 됨
-크러스티의 아버지와 상봉을 하게 함(아버지와 아들 에피소드)
적 : Sideshow Bob
4번이상 싸웠음.
1. 크러스티의 모함을 풀음.
2. 셀마이모를 살해하려 함.
3. 바트를 죽이려 함.(복수)
4. 정치계에 입문하려함.
5. 텔레비전 때문에 스프링필드를 공포에 빠뜨림.
6. 동생 세실이 죽이려함.
죽을뻔한 경험
-무모하게 스프링필드계곡에서 점프함.
-굉장히 여러번 호머에게 질식당할뻔함.
-제버다이의 머리를 자른후 스프링필드 갱들에게 거의 살해당할뻔 함.
-윌리아저씨의 집을 부숴 죽을뻔 함.
-그 외 엄청나게 많음.
☆바트는 : 심슨가족의 장남, 대단한 말썽꾸러기로 학교와 가정등, 가는곳마다 사건이 일어난다. TV쇼 프로그램의 크러스티를 존경하고 만화책(특히 방사선맨), 스케이드보드 타기를 좋아한다. 갖은 말썽 때문에 호머에게 항상 혼나지만, 전혀 주눅들지 않고 오히려 더 놀려대고 장난을 친다. 점차 호머를 닮아간다.(심슨 유전자 에피소드)
☆ 필자의 생각 : 바트는 장난꾸러기이다.. 공부도 못한다.. 정의롭지도 않다..(물론 정의로울 수는 있다.) 하지만 우린 그를 존경한다.. 그 이유는 뭘까??? 미국 타임지 시사예술인 20위권에 등장한 바트! 그는 더이상 말썽만 피우는 애가 아니다!
리사 심슨
본명 : Lisa Simpson나이 : 8
별명 : Lis'
우상 : Bleeding Gums Murphey(입냄새 머피, 지금은 하늘나라에 있죠), Mr Dewy Largo(누구였지?)
연주가능 악기 : Saxophone(섹소폰 연주는 끝내주죠.)
처음 한 말 : "Bart"(바트, 리사의 첫마디 에피소드)
열중적인 것 : '코리 핫라인(700서비스)', 시청자 참여프로, Truckers 'Stay Awake Tablets'.
갖고 싶어하는 물건 : 조랑말(언제 조랑말 가졌죠. 사랑하는 아빠가 돼기 위한 방법 이라는 에피소드)
유망직업 : 음악가(하지만 적성시험에서는 가정주부가 되서 날라리로 변합니다.)
남자친구 : Langdon Olgar (조용하고 퍼즐을 좋아함)
비밀 : 한번 치과에 가는 것을 피한일(하지만 두번째 교정 때는 걸렸죠.)
유명 하게 된 계기 : 리틀 미스 스프링필드가 된 것(2등이었는데, 1등이 사고를 당해서.), 리사 라이언 하트를 디자인한것, 뉴스프로그램 주최자.
☆리사는 : 심슨가족의 차녀. 섹소폰 연주를 좋아하며 공부를 열심히 하는 학교의 모범생. 하지만, 학교에서의 왕따, 집에서는 호머에게 그다지 인정받지 못한다. 하지만 나는 리사가 제일 났다고 생각한다. 심슨 유전자 에피소드처럼 말이다.
매기 심슨
본명 : Margeret Simpson (가끔보면 마가렛이라고 자막에 나올때 있죠. 비디오에서.)나이 : 1
즐겨쓰는 소지품 : 젖꼭지(당연한 것 같네요.)
가격 : (슈퍼마켓 바코드 확인기 결과) 847.63달러
알려지지 않은 것들
-차를 운전할 수 있음(이치와 스크래치 에피소드와 맨 처음 오프닝 장면)
-탁아소에서 젖꼭지를 지킴 (마지라는 이름의 전차 에피소드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매기 장면, 언제 한 번 올리겠습니다.)
-베이비 시터강도에게 묶인 바트와 리사를 풀어줌
-글자가 써진 벽돌에다 E =MC2라고 철자를 씀.
-하키경기에서 맥주병을 잡음
-번즈를 쏨.
처음 하는 말 : "Daddy" 엘리자베스 테일러의 한 마디죠.
비밀 : 개 물잔을 마심
기타
-한번 신문 자동판매기에 빠진 적이 있음(스프링필드 이야기 에피소드)
-긴옷에서 여행함
☆매기는 : 심슨가족의 막내 아기. 평소 엄마 마지와 행동을 함께 하며 평소에는 눈에 띄지 않다가도 갑자기 놀래키는 행동이나 위기상황에서 재치있는 행동을 해서 이목을 집중시킨다.
'만화신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즈의 또 다른 변신, 순정만화 '티미&마리'를 읽다 (0) | 2008.02.14 |
---|---|
촌철살인 40년 만화인생 ‘책으로’ 이홍우화백 (0) | 2008.02.08 |
서울문화상 수상 이현세씨 (0) | 2008.02.04 |
메가쑈킹 만화가와의 '메가쑈킹' 인터뷰 (0) | 2008.01.31 |
‘신의 가면’ 전세훈 ·전인호 “관상은 인생의 저금통장이죠” (0) | 2008.01.29 |